1.익스트림스포츠(X-게임)의 정의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여러 가지 묘기를 펼치는 레저스포츠를 통칭.
-X게임이라고도 하며 모험을 즐기므로 위험스포츠, 극한스포츠라고도 함.
-인라인스케이팅, BMX 자전거 스턴트, 스케이트보드 등이 대표적인 빅3 종목.
-이 외에도 암벽등반, 맨발 수상스키 ,
익스트림스포츠’는 말 그대로 극한의 상황을 극복하는 것으로서 심지어는 생명조차도 위험할 수 있는 것들이다. 그리고 야마카시는 이런 익스트림스포츠 중에서도 새로운 종목으로 타 익스트림스포츠에 비해서도 위험성이 높은 종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야마카시는 주로 10대 후반에서 20대
레저(leisure)란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닌, 집을 떠나 행해지는 자발적인 여가활동’으로 정의된다. 레저의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첫째, 여가시간에 발생하고 둘째, 집을 떠나 일어나며 셋째,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니어야 하며 넷째, 자발적으로 결정된
익스트림스포츠의 출발은 1970년대에 서구에서 스케이트보드(skate board)와 롤러스케이팅등(roller skating)도시 청소년이 즐기던 놀이 문화로부터 비롯되었으며 1990년대 미국 스포츠 전문 케이블TV ESPN이 처음으로 'X-Game'이라는 제목의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보급되었다. 1993년 첫대회부터 약 2천
스포츠 잡지, 지하철 신문, 스포츠 신문 등을 통한 지면광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광고 등을 통해 광고 매체의 다양화를 추진해야 한다.
두 번째로, 만화 광고가 갖고 있는 긍정적 이미지를 유지한 채 익스트림을 접목하여소비자에게 레드불의강점인 효능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의 접목은
익스트림스포츠이다. 익스트림스포츠는 과거 일부 매니아층 만의 참여로만 이루어 진다는 개념에서 벗어나 우리의 여가생활과 밀접히 어울리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특히 이는 관광과 연계하여 새로운 문화형태로 태어나 스릴과 흥분을 즐기며 관광하고자 하는 욕구를 지닌 관광객들을 불러
■ 익스트림스포츠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여러 가지 묘기를 펼치는 레저스포츠를 통칭하며, 주로 신세대들이 즐깁니다. X게임이라고도 하며 모험을 즐기므로 위험스포츠, 극한스포츠라고도 합니다. 1970년대에 서구에서 스케이트보드(skateboard)와 롤러스케이팅(rollerskating) 등 도시 청소년이 즐
익스트림스포츠와 X Game의 구분
익스트림스포츠들 중 경기가 가능한 종목들을 미국 스포츠 전문 방송인 ESPN에서 Extreme이라는 단어 중 X를 따서 X Games라는 경기를 주최하고 중계를 하면서부터 익스트림스포츠가 엑스게임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3) X Game의 종류
◈ 스카이 다이빙 - 비행기를 타고
4. 현대사회에서의 X-Sports의 사회적 가치
1) ‘사회 적응’ 기제로의 가치
익스트림스포츠는 기존의 스포츠에 비해 비교적 역동적이고 모험적이며 도전적이다. 주기적으로 익스트림스포츠에 참여함으로써 개인에게 맞는 체형유지 및 근력강화, 유연성 등이 향상될 수 있으며 사회생활 속에서 갖추
다음으로, 레드불은 여러 가지 스포츠에 후원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를 스포츠 마케팅의 일부로 봤는데요, 이렇게 특히 익스트림스포츠에 후원을 자주 하는 이유는 익스트림스포츠의 특성상, 지치지 않는 열정에 필요한 음료라는 면을 강조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키기 위해서입니